연파이낸스(YFI) 코인 특징 시세 전망 분석 :: ∬Θㆃⁿ≪
  • 연파이낸스(YFI) 코인 특징 시세 전망 분석
    금융정보 2021. 3. 16. 02:06

    연파이낸스(YFI) 코인 시세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연파이낸스 코인에 대해 한번쯤 들어봤을 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 코인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며 YFI는 연파이낸스의 유틸리티 코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거래량이 확보되어 있어 국내 거래소에도 상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연파이낸스 코인은 어떤 것인지 시세와 전망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코인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도지코인(DOGE) 샌드박스코인(SAND) 플레이댑코인(PLA) 비트토렌트코인(BTT) 썸씽코인(SSX) 이그니스코인(IGNIS) 로즈코인(ROSE) 크립토닷컴체인(CRO) 테넷코인(TEN) 퀴즈톡코인(QZCON) 왁스코인(WAX) 하이브코인(HIVE) 레이븐코인(RVN) 엠블코인(MVL) 밀크코인(MLK) POA네트워크코인 포도코인(POD) 옵저버코인(OBSR) 베잔트코인(BZNT) 비트코인다이아몬드(BCD) 엔진코인(ENJ) 알파쿼크코인(AQT) Bounce코인(AUCTION) 연파이낸스코인(YFI)

    연파이낸스(YFI)

    연파이낸스는 유동성 공급, 대출 프로토콜 통합 등을 구축하기 위한 이더리움 기반의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입니다. Andre cronje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더 쉽고 간단한 Defi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연파이낸스 생태계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생태계 유동성을 제공하며 플랫폼 거버넌스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동성 채굴을 통해 100% 발행 가능합니다. 또한 yearn.finance에 예치된 토큰은 yTokens으로 전환되며 정기적으로 조정을 하여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Defi는 탈 중앙화 금융을 뜻합니다.

     

    연파이낸스 기능과 특징

    1. Valults

    DeFi 프로토콜에 유동성을 제공하여 가상자산에서 이율을 극대화하고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생태계를 의미하며 가상자산의 예치 및 대출을 가능하게 합니다

    2. Earn

    이자율을 인식하여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yVault의 구성요소로써 가상자산을 예치한 유저들에게 수익을 Dydx, Aave, Compound 등의 다양한 토큰을 자율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3. Zap: 암호화폐 스와핑 서비스

    다수의 플랫폼이 스왑 시 2번의 스마트 계약을 거치며 수수료를 2번 지불하는 것에 반해 Zap을 통하면 수수료를 1회만 지불 가능

    4. Cover: 탈중앙화 보험서비스

    연파이낸스에 락업된 막대한 금액(약 7억 5000만 달러)에 대한 보험 기능(재정적 손실 보상)

     

    연파이낸스 구매방법

    총 3가지로 구매하는 방법을 나눌 수 있습니다.

    1. DeFi기능을 이용한 구매

    채굴 풀에 암호화폐를 예치하여 유동성을 제공하고 수수료로 연파이낸스(YFI)를 얻는 방법

    2. SWAP

    거래소를 통해 암호화폐와 연파이낸스를 교환

    3. 거래소에서 직접 구매

    거래소를 통해 연파이낸스를 구매하는 방법,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 현재 상장된 거래소는 빗썸, 바이낸스, coinbase Pro 등

     

    연파이낸스 시세

    연파이낸스(YFI)-시세
    연파이낸스(YFI) 시세

    연파이낸스는 처음 상장되었을 때는 약 350만 원의 시세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 한 달도 안된 시간 동안 가격이 9배가량 올라 3,000만 원의 시세를 유지하면서 꾸준하게 상승했습니다.

    빗썸에 상장되었을 때는 4,000만 원이 넘는 가격을 유지하다가 2월 말부터 가격이 급락하여 최저점인 3,500만 원선까지 떨어진 이후 다시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4,500만 원까지 가격이 오른 뒤 현재까지는 가격이 하락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4,000만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연파이낸스 전망

    연파이낸스의 가격이 상승한 것은 다양한 요인이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발행량입니다. 연파이낸스는 3만 개가 발행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코인들에 비해서는 극소량만 유통이 된 것입니다. 즉 희소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또한 가상화폐를 예치하고 이자를 받는 Defi기능을 제공하며 그 가치가 올라갔습니다.

    비트코인과 비슷할 정도로 가치가 있는 암호화폐지만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코인의 역사가 짧고 급격한 가격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것, Defi의 가치가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파이낸스(YFI) 코인의 특징과 시세, 잔망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충분한 가치가 있는 암호화폐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특성상 어떤 이유로 가격이 급등할 수도 있고 급락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들이 투자한다고 투자하는 것이 아닌 자신이 알아보고 투자에 대한 확신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도 코인(POD) 전망 시세 상장 정리

    엠블 코인(MVL) 시세 전망 호재 정리

    엔진 코인(ENJ) 시세 전망 호재 특징 정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