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커버링(short covering) 뜻 사례 :: ∬Θㆃⁿ≪
  • 숏커버링(short covering) 뜻 사례
    금융정보 2021. 2. 1. 13:18

    현재 사람들이 주식시장에 관심을 가지면서 다양한 용어를 접하게 됩니다. 헤지펀드, 숏스퀴즈 등의 단어가 떠오르고 있는데 그것과 함께 쓰이는 숏커버링은 어떤 뜻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숏스퀴즈와 숏커버링은 함께 쓰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숏커버링(short covering)이란?

    숏커버링이라고 부르는 것은 투자자가 주식시장에서 숏포지션을 청산하기 위해 증권을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과정은 공매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사실, 공매도는 주식을 더 낮은 가격에 다시 사서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주식을 빌려서 파는 위험한 관행을 수반합니다.

     

    숏포지셔닝이란

    말 그대로 짧은 판매, 투자자들은 가격이 떨어질 거라는 믿음을 가진 주식을 보는 것을 말합니다.

     

    숏포지셔닝 결정주기

    1. 기회 - 투자자는 시장에서 주어진 주식의 가격이 곧 하락할 기회를 봅니다.

    2. 숏 포지션 오픈 - 투자자가 현재의 가격으로 회사 주식을 빌립니다.

    3. 주식 매도 - 투자자는 빌린 주식을 매도합니다. 이것은 공매도입니다.

    4. 대기 기간 - 투자자가 숏포지션을 마감하기 전에 주가가 하락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잠복기입니다.

    5. 숏포지션 마감 - 주가가 하락하면 투자자는 빌린 주식의 정확한 수를 다시 매입합니다.

    6. 수익 실현 - 이전 단계에서 시장에서는 두 가지 일이 발생했습니다. 첫 번째, 주가가 예상대로 하락할 수 있다. 결과는 트레이더가 더 낮은 숏포지션에서 벗어날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익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매수가와 매도가의 차이만큼 이익입니다. 그러나 주가가 상승하면 주식을 되찾기 위해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거래자는 손실을 입게 됩니다.

    숏포지셔닝의 가격 인상

    숏포지셔닝동안 주식 가격은 상승하거나 하락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떨어지면 투자자는 이익을 얻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증가하면 손실이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두식을 다시 매수하여 숏포지션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이 살수록 주가가 더 많이 오를 수 있는데 그것을 숏커버링 랠리라고 합니다.

     

    숏커버링 & 숏스퀴즈

    숏스퀴즈는 증권 가격이 크게 상승하여 주가 상승 압력으로 인해 트레이더가 숏포지션을 서두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 숏스퀴즈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숏스퀴즈(short squeeze) 뜻 방법

    숏스퀴즈(short squeeze)는 주가가 상승할 때 숏 매도를 했던 사람들이 숏 포지션을 커버하기 위해 혹은 손실을 줄이기 위해 매수하는 것을 뜻합니다. 숏스퀴지는 빠르게 상승하는 가격에 비주어 시

    toktokii.tistory.com

    숏커버링 사례

    한 주식 거래자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그는 주식시장을 이해하기 위해 굉장히 노력을 했고 주식거래를 행해왔습니다. 최근에는 XYZ 회사의 주가를 추적하고 있었습니다. 그가 볼 때 XYZ 회사의 주가는 하락할 것으로 보았고 1000주를 빌려 30달러의 주식거래로 숏포지션을 개설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매도 포지션을 청산하기 위해 현재가 $ 20에 1,000 주를 매수합니다. 수학에 따르면 Joe는 $ 10,000 ($ 30,000 – $ 20,000)의 수익을 올릴 것입니다. 그는 빌린 주식을 $ 30,000 (1,000 주 x $ 30)에 매각하고 $ 20,000 (1,000 주 x $ 20,000)에 매입했습니다.

     

    숏스퀴즈 사례

    한 투자자가 투다를 한 뒤 주가가 반대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가격이 하락하는 대신 하루에 12%씩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투자한 사람들은 더 많은 손실이 발생학 전에 서둘러 숏포지션을 마감해야 합니다. 그들은 숏스퀴즈를 하게 될 것입니다.

     

    숏커버링이란 주식 시장에서 숏포지션을 보유한 트레이더가 거래를 종료하는 수단입니다.

    숏스퀴즈와 비슷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목적이 조금 다르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비슷해 보이는 말들이 많은 경제용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정확하게 구분하고 인식한 뒤 더 많은 정보를 얻으면 졸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용어가 궁금하다면

     

    숏포지션 뜻 알아보기

    투자에 논의를 들었을 때 공매도 또는 숏 포지션에 대해 들어보셨을 수도 있지만 그 의미를 잘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숏 포지션을 취하는 것은 본직적으로 회사에 투자하는 것과 반대입니다.

    toktokii.tistory.com

     

     

    숏스퀴즈(short squeeze) 뜻 방법

    숏스퀴즈(short squeeze)는 주가가 상승할 때 숏 매도를 했던 사람들이 숏 포지션을 커버하기 위해 혹은 손실을 줄이기 위해 매수하는 것을 뜻합니다. 숏스퀴지는 빠르게 상승하는 가격에 비주어 시

    toktokii.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