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펀드(Hedge fund) 뜻 방법 알아보기 :: ∬Θㆃⁿ≪
  • 헤지펀드(Hedge fund) 뜻 방법 알아보기
    금융정보 2021. 2. 3. 23:29

    요즘 인터넷에 헤지펀드에 대한 내용이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처음 들어보면 펀드의 일종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세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의미를 잘 아시나요?

    헤지펀드의 정확한 의미는 고수익을 추구하는 투기성 국제 단기 자금입니다. 물론 이렇게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헤지펀드

    헤지펀드는 기본적으로 제한된 수의 투자자가 기여하고 특정 목표를 염두에 두고 전문 관리자가 운영하는 투자 풀로 수익을 극대화하고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그리고 헤지 펀드는 그 성격상 일반적으로 자격을 갖춘 투자자에게만 개방되어 있지만 관리자와 연결되어 있는 투자자, 관리자 자신도 투자합니다. 헤지는 울타리나 장벽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울타리나 장벽을 세워 어떤 종류의 위험이나 그것을 피하기 위한 것입니다.

    단순하게 뜻을 보면 "위험을 상쇄하는 투자로 손실을 피하거나 줄이는 펀드"를 의미합니다. 이것을 이용하는 사람들로 인해 특정 헤지펀드는 위장 회사를 설립하고 자금 운영을 하기도 하고 일반적으로 높은 수익률 대비 세금과 규제를 적게 받기 위해 정부 제약을 피한다는 의미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구조에 관계없이 헤지펀드는 펀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금을 다른 자산에 투자하는 관리자가 운영합니다. 헤지펀드의 종류에 따라 목표가 다릅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헤지펀드의 공동 목표는 시장 방향 중립성을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 

     

    헤지펀드 작동원리

    헤지펀드의 기본 구조는 펀드 매니저가 펀드의 목표와 일치하는 다양한 증권과 주식에 투자하는 투자 또는 파트너십 풀입니다. 헤지펀드 매니저는 투자자들에게 전략을 설교하고, 매수하는 사람들은 매니저가 그 전략을 고수하기를 기대합니다. 이 전략에는 모든 주식에 대해 특별히 매수 또는 매도하는 헤지 펀드 또는 보통주에서 특허에 이르는 특정 유형의 투자에 특화된 헤지펀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헤지펀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거의 "공인 투자자" 또는 일정 자본을 보유한 투자자에게만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공인 투자자"로 인정받으려면 다음 중 하나의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개인 연간 소득이 $200,000 이상이어야 하며 개인 순자산이 100만 달러 이상이어야 합니다.

    헤지펀드 구조

    헤지펀드의 주요 구조는 다음과 같은 기본 구성 요소에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유자격 또는 "공인 투자자"에게만 제공됩니다.

    - 주식, 태권 및 뮤추얼 펀드를 포함하기 위해 광범위한 투자를 하고 있지만 부동산, 식품, 통화, 예술 또는 펀드의 목표가 포함할 수 있는 모든 것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 그들은 빌린 돈과 같은 다른 자금을 활용하여 수익을 높이려고 시도합니다.(위험이나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음)

    - 비용 비율과 공연 비가 부과되는 "2와 20"수수료 구조가 있습니다.

     

    2와 20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헤지펀드는 2와 20 매니저 보상 체계로 운영되며, 헤지펀드 매니저에게 자산의 2%를 제공하고 매년 수익의 20%에 대한 인센티브 수수료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이 구조는 헤지펀드가 그 해에 손해를 본다고 해도 펀드 매니저가 투자한 자산의 2%에서 여전히 아늑한 금액을 벌고 있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헤지펀드 매니저가 펀드를 설정하고 투자자가 100만 달러를 투자하도록 했다면 매니저는 무조건 그 금액의 2$(2만 달러)를 얻습니다. 그리고 투자가 잘 되고 매니저가 할 수 있다면 금액을 2백만 달러 두배로 늘리기 위해 관리자는 추가로 400,000 달러(2백만 달러의 20%)를 추가로 가져갑니다.


    헤지펀드는 현재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변호하고 있습니다. 자금 모집에서도 사모형과 공모형으로 확대되어가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부 공모형 펀드들 중에는 헤지펀드를 구사하며 롱숏전략 및 멀티 자산 분대 투자전략을 구사하면서 일반 투자자들에게 헤지펀드에서 수익이 발생하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헤지펀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방식을 이용하면서 많은 수익이 생기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다양한 용어를 알고 싶다면

     

    사모펀드(Private equity) 뜻 유형 알아보기

    투자하는 방법이 늘면서 혹은 사회적 이슈를 통해서 많은 용어를 듣게 됩니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인 사모펀드도 저는 처음에 인터넷 기사를 통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펀드라는 말이 들어갔기

    toktokii.tistory.com

     

    뮤추얼 펀드(Mutual Funds) 뜻 유형 알아보기

    사람들이 이제 월급만으로 돈을 모으는 시대는 끝나가고 있습니다. 주식과 펀드를 통한 재테크를 하고 있는데 그것도 정말로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헤지펀드, 뮤추얼펀드 등 다양한 용어를 접

    toktokii.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