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 ∬Θㆃⁿ≪
  • 구글 드라이브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각종 팁 2021. 2. 6. 21:08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이 오류 화면을 보신 적 있나요?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하드디스크에 파일에만 저장하기 불안한 파일이나 USB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클라우드 저장 플랫폼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플랫폼이 있지만 저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디서든 구글 계정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고 15GB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파일 공유도 간단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트래픽을 막기 위해 파일 공유를 제한할 때가 있는데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이 바로 그것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이제 작업을 하기 위해서, 또는 파일 공유를 위해 구글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을 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 적이 있을 겁니다. 누구에게나 한 번씩 경험이 있을 텐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단순히 기다리기만 해도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녹녹치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하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될 때까지 기다린다.

    말 그대로 기다리면 되는 겁니다.  사용자가 몰려 트래픽이 올라 이용에 제한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을 기다리면 됩니다.

    2. 사본 만들기

    말그대로 구글 드라이브에 복사에서 사용하는 겁니다. 유일한 단점은 큰 파일을 사본으로 만들 경우에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용량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은 바로 우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겁니다.

    사본 만들기 방법

    먼저 구글드라이브에 접속해줍니다.

    내 드라이브에서 사본을 만들 파일을 찾습니다. 사본을 만들 파일은 당연히 자신이 다운로드할 파일을 해야 합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해 [이미지 5]를 가지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파일에서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 곳에서는 바로가기를 만들고 사본을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사본을 만들어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사본을 만들어봤습니다. 어려운 단계가 아니라 [사본 만들기]를 바로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이미지 5 사본] 파일이 생성됩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거의 다 끝난 거와 다름이 없습니다. 이제 다운로드만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 다음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설정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지 않나요??

    모르면 할 수 없는 방법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정말 별것도 아닌 방법입니다.

    문득 궁금함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의 사본'은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 할수 없습니다"의 오류에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것도 생각보다 많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몰랐다면 이번에 확실히 아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정보가 궁금하다면

    카카오톡 톡서랍 유료 요금 기능 가입/해지 방법

    네이버 카페 회원가입 없이 글보는 법 알아보기

    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간단하게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 간단히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