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간 동기화 실패 시 해결 방법 정리 :: ∬Θㆃⁿ≪
  • 윈도우10 시간 동기화 실패 시 해결 방법 정리
    각종 팁 2021. 2. 7. 20:50

    윈도우10 시간 동기화 실패 시 해결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PC 포맷을 하거나 시간에 관해 다른 설정을 만지다가 시간 동기화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라는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의 정확한 시간을 유지하기 위해 시간 서버와 동기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시간은 항상 나와 내 옆의 컴퓨터가 일치하게 됩니다. 물론 같은 시간 서버를 공유할 때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가끔 시간 동기화가 진행되지 않아서 오차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일이 생기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시간 동기화 설정 방법

    윈도우10에서 시간 설정을 수동으로 동기화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날짜]를 검색해주면 [날짜 및 시간 변경]이 바로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위와 같은 화면인지 확인합니다. [자동으로 시간 설정]이 "켬"이라고 되어 있는지 확인해줍니다.

    이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윈도우의 시간 서버에서 알아서 시간이 관리하게 됩니다. 아래에 있는 [시계 동기화]에서 "지금 동기화"를 누르면 말 그대로 지금 시간 동기화를 진행합니다.

    시간 설정과 동기화 관련 확인 사항

    - CR2032 배터리 문제

    컴퓨터의 시간이 맞지 않는 것은 시간이 부팅할 때마다 초기화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대부분은 메인보드에 부착되어 있는 CR2032 전지의 수명이 다 된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만약 이처럼 배터리의 수명 문제일 경우, CR2032 배터리를 새 것으로 교체하고 바이오스 설정을 새로 하고 나면 문제없이 작동할 겁니다.

     

    - 컴퓨터 내부 시간 설정 오류

    컴퓨터의 시간과 실제 시간이 차이가 심할 경우 동기화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컴퓨터의 시간을 실제 시간과 최대한 비슷하게 맞춘 다음 동기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니라 시간 동기화 작업이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백신이나 방화벽에서 서버를 차단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관리자에게 문의 후 해결방법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윈도우 시간 서버 쪽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서 해볼 수 있는 경우를 다 시도해본 다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시간 동기화 서버 확인

    시간 서버를 변경하는 작업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먼저 제어판에서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나오면 인터넷 시간에서 설정 변경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서버에서 오른쪽, 아래로 향한 화살표를 눌러주면 서버 변경이 가능합니다.

    혹시 서버 변경을 하게 되면 아래의 것을 눌러준 다음 오른쪽에 있는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주시면 작업이 끝납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2개의 서버를 제공하지만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버전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시간 서버
    윈도우10 기본 제공 time.winndow.com / time.nist.gov
    윈도우7 기본 제공 time.windows.com / time.nist.gov / time-nw.nist.gov
    time-a.nist.gov / time-b.nist.gov
    구글
    KT
    LG U+
    카이스트
    포항공대
    time.google.com
    ntp.kornet.net / ntp2.kornet.net
    time.bora.net
    maths.kaist.ac.kr
    ntp.postech.ac.kr

    자신에게 필요한 시간 정보를 입력 후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서버를 변경해주고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동기화가 증시 시도됩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시간이 조금 지난 다음 시도하거나 서버를 변경한 다음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시간 동기화 실패 시 서비스 다시 시작하는 방법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려면 [window 검색창]에 [서비스를 검색]해준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줍니다.

    [서비스]에서 [Window time]을 찾아 [속성]을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이 나오는데 [서비스 상태]를 확인합니다.

    실행 중일 경우 [중지] 한 후, 시작을 눌러서 [시작]을 진행해주시고 화면처럼 중지된 상태라면 [시작]을 눌러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시간 유형의 경우 시간 동기화가 잘 되고 있다면 수동으로 해도 상관없지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라면 자동으로 변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윈도우10 시간 동기화 실패 시 해결 방법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정보가 궁금하다면

    ctrl z 반대 복구방법 알아보기

    구글 드라이브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키움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 세금 총정리

    네이버 카페 회원가입 없이 글보는 법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