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삭제하는 방법 알아보기 :: ∬Θㆃⁿ≪
  • 윈도우10 업데이트 삭제하는 방법 알아보기
    각종 팁 2021. 2. 7. 22:41

    윈도우10을 업데이트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를 이용하면 알아서 업데이트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10도 업데이트가 꾸준히 되면 보안이나 다양한 기능이 좋아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업데이트를 통해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모든 업데이트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가끔은 그런 대가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럴 때는 오류가 발생하게 만드는 업데이트를 삭제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업데이트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삭제하는 방법 알기

    윈도우 업데이트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필요 없는 업데이트가 너무 많으면 용량이 비대해지기 때문에 한 번씩 삭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괜히 삭제해서 새로운 오류를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삭제

    1. [window 검색창]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검색한 뒤,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검색되는 분도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다시 진행하겠습니다.

     

    2. [windows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 기록 보기] 클릭

    3. [업데이트 기록 보기]에서 가장 위에 있는 [업데이트 제거]를 클릭해줍니다.

    아래로 내려보면 자신의 PC에 설치되어 있는 품질 업데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업데이트 제거를 누르면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에서 보는 화면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거기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삭제를 원하는 업데이트를 삭제해주면 됩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나온 것처럼 자신에게 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문제를 발생시킨다고 생각되는 업데이트를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어제까지 문제가 없다가 오늘 문제가 생긴 경우라면 어제 날짜로 업데이트된 파일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업데이트의 경우 잘못 삭제하더라도 PC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삭제가 되면 다시 설치가 되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 없이 이 방법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현재 PC를 이용할 때는 큰 문제없었지만 예전에 회사에서 사용하던 PC가 문제였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이 방법을 이용해서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잘못된 업데이트를 삭제한 다음 다시 설치되니까 문제가 사라졌던 것입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를 삭제한 다음 다시 킬 때 업데이트가 다시 진행될 때가 있는데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는 진행하지 마시고 시간의 여유가 있을 때 진행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다면 이 방법을 통해서 말끔히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윈도우10 한글 글자 깨짐 해결방법 알기

    윈도우10 시간 동기화 실패 시 해결 방법 정리

    ctrl z 반대 복구방법 알아보기

    구글 드라이브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키움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 세금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